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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미디엄 게시글을 읽고 - 2025/01/20
    카테고리 없음 2025. 1. 20. 12:21
    제목

    (번역) 예제와 함께하는 유스 케이스(Use Case) 테스팅 튜토리얼

    (번역) 상태 전이(State transition) 테스팅 기법

    출처 https://medium.com/@junghan92/%EB%B2%88%EC%97%AD-%EC%98%88%EC%A0%9C%EC%99%80-%ED%95%A8%EA%BB%98%ED%95%98%EB%8A%94-%EC%9C%A0%EC%8A%A4-%EC%BC%80%EC%9D%B4%EC%8A%A4-use-case-%ED%85%8C%EC%8A%A4%ED%8C%85-%ED%8A%9C%ED%86%A0%EB%A6%AC%EC%96%BC-60ee174fe1b7 https://medium.com/@junghan92/%EB%B2%88%EC%97%AD-%EC%83%81%ED%83%9C-%EC%A0%84%EC%9D%B4-state-transition-%ED%85%8C%EC%8A%A4%ED%8C%85-%EA%B8%B0%EB%B2%95-ec65c3f00286
    요약 유스케이스 테스팅의 특징 및 중요성  상태 전이 테스팅 기법
    • 상태 전이 다이어그램: 시스템의 상태와 시스템이 한 상태에서 다른 상태로 전이하게 만드는 이벤트를 그래픽으로 표현합니다.
    • 상태 전이 테이블: 시스템의 상태, 상태 전이를 일으키는 이벤트, 그리고 결과적인 동작이나 출력을 표 형식으로 표현합니다.
    • 결정 테이블 테스팅: 다양한 시나리오를 테스트하기 쉽게 만들기 위해 표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입력 조합을 해당하는 출력에 매핑하는 기법입니다.
    • 원인-결과 그래프: 특정 출력이나 이벤트가 발생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입력 조합을 식별하고 테스트하는 데 사용되는 기법입니다.
    • 스테이트플로우: 상태 기반 시스템을 모델링하고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되는 그래픽 도구입니다. 스테이트플로우 다이어그램은 상태 기반 알고리즘과 제어 로직을 개발하고 검증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.


    1. 상태 — 소프트웨어가 가질 수 있는 상태
    ✔️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으로 표현됩니다.
    ✔️ 상태는 시스템의 상황이나 조건을 의미합니다. 상태 전이 다이어그램에서 노드로 표현되며, 각 노드는 시스템의 서로 다른 상태를 나타냅니다.

    2. 전이 — 한 상태에서 다른 상태로의 이동
    ✔️ 화살표로 표현됩니다.
    ✔️ 전이는 시스템이 이벤트에 응답할 때 발생하는 상태 변화입니다.

    3. 이벤트 — 전이를 발생시키는 원인
    ✔️ 해당 전이 화살표 위에 표시됩니다.
    ✔️ 이벤트는 시스템의 상태 변화를 촉발하는 동작이나 발생 사항입니다.

    4. 액션 — 이벤트로 인한 전이의 결과
    ✔️ 메시지 상자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.
    ✔️ 액션은 시스템이 상태를 변경할 때 보여주는 동작입니다.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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